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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트랜드와 정보

[아이폰 리퍼] 아이폰의 이어팟과 라이트닝 케이블 리퍼하기

[아이폰 리퍼] 아이폰의 이어팟과 라이트닝 케이블 리퍼하기

- 동부대우전자서비스 덕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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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트닝 케이블이 문제 생긴지 꽤 오래 되었지만 케이블이 하나 더 있어서 그냥 사용 하고 있었는데..

이번엔 이어팟까지 말썽입니다.

리퍼 기간도 얼마 남지 않아서 얼른 교환하러 가봅니다.

 

 

 

▲ 동부대우전자서비스센터 덕천점(부산광역시 북구 덕천동 403-2 무궁화빌딩 5층)

 

무궁화빌딩 5층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애플 제품 아이폰, 이이패드는 물론 코원, 테팔, 일렉트로룩스, 브라운 등 여러 기업 제품을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애플제품 고객 입니다.

 

 

 

▲ 빌딩 엘리베이터 앞

 

빌딩 입구로 들어가면 엘리베이터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5층으로 올라갑니다.

 

 

 

▲ 5층 엘리베이터 입구

 

5층에 도착하면 업무시간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토요일 9시부터 13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 동부대우전자서비스센터 입구

 

자동문으로 되어 있어 누르면 자동으로 열립니다.

유리문 넘어로 기사님들 보입니다.

저번에 왔을땐 한분 계셔서 2시간 가까이 기다린 경험이 있는데 오늘은 3분이 앉아서 A/S 진행하고 계십니다.

 

 

 

▲ 대기인수를 보여주는 번호표

 

입구에 들어가면 번호표 기계가 있습니다. 먼저 번호표 부터 뽑습니다.

마칠시간 다되어가지만 생각보다 사람이 적고 기사님도 많이 계십니다. 

 

 

 

▲ 리퍼 받아야할 라이트닝케이블(위)와 이어팟(아래)

 

이번에 말썽을 일으킨 녀석들 입니다.

라이트닝 케이블 특성상 충전 단자가 위, 아래가 없기 때문에 저부분의 케이블이 잘 꼬이고 단선이 잘 됩니다.

위 아래가 없어서 신경 안쓰고 충전 시키는건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는 부분 입니다.

 

 

 

▲ 동부 전자 서비스 실내

 

번호가 뜰 때 까지 기다입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원두커피와 티백차 두종류 가량 비치 되어 있습니다.

차한잔 하면서 기다리다 보니 띵똥~

번호를 다시 확인하고 기사님께 달려가 봅니다.

 

기사님이 외관과 이상 유무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일단 파손이나 케이블이 완전 끊어진것과 같이 외관에 물리적인 힘이 가해져 있으면 리퍼가 힘들고,

서비스센터에서 기사님이 원인 규명을 못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A/S 진행이 어렵다고 합니다.

 

 

 

▲ 케이블 수령시 필요한 접수증 

 

라이트닝케이블과 이어팟 이상 판정을 받고,

이어폰은 당일 바로 교환 했지만 라이트닝케이블은 재고가 없어 제품 입고시 연락 준다고 합니다.

 

 

 

▲ 교환받은 라이트닝케이블, 이어팟

 

케이블이 하나 있어서 당장 급한게 아니라 기다립니다.

몇일 걸리겠지 생각했는데 바로 다음날 전화가 와서 찾으러 오면 된다고 합니다.

서비스센터 나오면서 아이폰으로 손바닥에 올려놓고 사진 한컷 찍어 봅니다.

 

동부대우전자서비스 덕천점의 모든 기사님과 직원분들이 친절해서 좋았습니다.

 

이어팟과 라이트닝케이블이 리퍼대상인걸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무엇보다 애플 정품 액세서리의 가격은 다른 회사 제품보다 가격이 높은데,

보증기간 이내면 버리지 마시고 리퍼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