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을 찾아서

[부산 북구/ 맛집] 지영이네 꽃게정식

[부산 북구/ 맛집] 지영이네 꽃게정식

 

 

첫 번째 맛있는 음식은 무엇으로 소개할지 망설이다가 많이들 좋아하시는 밥도둑! 게장을 소개할까 합니다.

 

본격적으로 게들이 살이오르고 알이 차는 시기가 왔습니다. 마트나 시장에 가도 살아있는 꽃게를 쉽게 볼 수 있고, 영덕, 울진, 기장 등으로 대게를 많이 드시러 가는 철 입니다. 바닷가 쪽으로 가는것도 좋지만 동네에도 꽃게를 맛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추천 한번은 큰 힘이 됩니다~

 

 

▣ 가격 ▣

★★★★☆

 

- 꽃게장 정식 8,000 원

- 꽃게 추가 3,000 원

- 공기밥 1,000원

- 꽃게포장 12,000원

- 소주, 맥주 3,000원

- 음료수 1,000원

 

▣ 맛 ▣

★★★★☆

 

▣ 서비스 ▣

★★★☆☆

 

 

▲ 꽃게장 정식 2인 상

 

이렇게 2인상 입니다.

기본 찬이 많아서 게장 없어도 먹을 정도 입니다. 찬은 갈때마다 조금씩 달라 지기도 합니다.

한정식집 가보면 기본적으로 찬이 많은데 보기에 좋겠지만 실제로 맛이 있는 집이 별로 없습니다. 젓가락이 가지 않는 찬이 대부분 인것 같은데 이 집은 손하나 안가는 찬이 없습니다.

그만큼 깔끔하고 찬 하나하나 맛이 있고 정성이 느껴집니다.

 

 

 

 

 

▲ 된장찌개

 

된장찌개 또한 기본으로 주지만 많이 짜지 않으며 재료가 많이 들어가 시원한 맛이 납니다.

 

 

 

 

▲ 달콤한 양념게장

 

이 집에 주력메뉴 양념게장 입니다.

여긴 양념게장이 맛이 있습니다. 양념게장은 첫째, 꽃게가 살이 많고 맛있어야 하고, 양념이 잘해야 맛있는 양념게장이 완성 되는데 여긴 양념이 특별히 맛있어 양념게장을 먹으러 사람들이 찾아 옵니다.

 

 

 

 

 

▲ 간장게장

 

짬뽕 VS 짜장면, 양념치킨 VS 후라이드치킨 처럼 양념게장 이냐 간장게장이냐...많이 고민하게 되는데 이 집은 고맙게도 두 가지 모두 내어 줍니다. 닭으로 치면 반반 같은것 처럼.

간장게장은 맛볼 정도만 줍니다. 다른 집 대비평균 이상은 하지만 맛있다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 3인상 양념게장, 간장게장

 

3인상 영념게장, 간장게장 입니다. 한명 더 늘었는데 양이 훨씬 많아 보입니다.

 

 

 

 

 

▲ 3인상 꽃게정식

 

3인상이면 찬도 3인상에 맞게 담아 줍니다.

부족하면 몇몇 찬 빼고 무료로 찬 추가 가능합니다. 물론, 게장 추가는 3,000원 입니다.

 

 

기본찬은 모두 깔끔하고 맛있는편 입니다. 메인 메뉴인 양념게장은 별 5개 줘도 아깝지 않은데 분위기가 그래서 그런지 포장만 해오면 꽃게정식 집에서 먹는것 처럼 맛있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간장게장은 맛이 조금 부족합니다. 다른 간장게장 집에 가보면 간장게장도 그냥 내어 오지 않고 고추, 깨 등을 얹어 내어오는데 여긴 그냥 내어 옵니다. 양도 맛 볼만큼만 줍니다.

가격, 서비스는 대체로 만족 하는데 밥시간만 되면 사람이 많다 보니 약간 소홀해 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 지영이네 꽃게정식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