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복충만! 낚시 이야기

[조행기]태종대 시장 고등어와 전갱이 낚시

휴가 기간을 맞이하여 친구와 함께 거제도로 낚시 약속을 잡았는데, 태충이 올라 연일 비바람이 몰아치고 있습니다.

다음날 날씨를 지켜보기로 하고 낚시 가기로 한 당일 일단 근처 가덕도에 전화해보니 역시 배가 뜨질 않는다고 합니다.

할 수 없이 비바람이 몰아치지만 가까운 태종대로 고등어, 전갱이를 잡으러 한번 나가 봅니다.

2014년 08월 08일 조행기 입니다.

물때 : 8물, 11:55:간조, 18:55만조

상황 : 비바람이 많이 불고 날씨는 흐림, 태풍의 영향으로 낚시하기 매우 어려운 날씨.

태종대 대형 주차장

장비를 차에 싣고 친구와 함께 태종대로 향합니다.

예상했던것 처럼 상황은 좋지 못하고 파도가 심하면 집에 갈 생각으로 나와서 크게 기대는 하지 않았습니다.

바람이 많이 불어 비도 날리지만, 낚시 가능한가 바다 상황을 한번 보러 갑니다.

곤포선착장 기차바위 부근 테트라포드

일단 곤포선착장 쪽으로 한번 내려가 봅니다.

태풍의 영향권에 있지만 너울은 치지않아 낚시는 할만한것 같습니다.

그래도 비는 추적추적 오네요~

곤포가든 선착장 포인트

날씨가 좋지않아 포인트에는 사람이 없습니다.

하지만 선착장 포인트에 나무판자를 치워버려 낚시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네요,

낚시꾼들이 지저분하게 해놓고 가니 치워버렸나 봅니다.

포인트에 낚시를 다녀왔지만 언제아 안온듯 치워놓고 가면 서로서로 얼마나 좋을까요...

태종대 넙적바위 포인트

저녁까지 낚시 할 생각이기 때문에 선착장 나무판자 없는 선착장은 너무 위험합니다.

발길을 돌려 넙적바위 포인트로 내려갑니다.

태풍의 영향권에 있어 안좋은 날씨 탓에도 조사님이 한분 계시네요,

넙적바위로 내려가는 길

포인트로 내려가기 전에 경치가 좋아 몇 컷 찍어 봅니다.

자주오는 포인트이지만 갈때마다 절경이 멋지다고 생각하는 장소 입니다.

조금 위험한 절벽 포인트

사진에서 보이는 절벽 포인트도 위험하지만 내려갈 수 있는 코스 입니다.

한번 다녀오면 체력적으도 많이 힘들고 무었보다 안전에 유의해야 하는 코스입니다.

태종대의 멋진 절경

태종대 포인트는 자주 들리는 장소이지만 아무리 봐도 멋진 풍경이죠?

첫 수로 잡은 고등어

바람이 많이 불어 채비하기도 힘든 상황입니다.

비바람을 막아가며 채비하고 캐스팅하니 바로 고등어 한마리가 물어주세요^^

연이어 올라오는 전갱이

두번째 캐스팅에는 메가리가 덥석 물어봅니다.

입질은 활발한 편이고 씨알도 20cm 전후로 큰 녀석들은 반찬거리 할만한 사이즈 입니다.

작은 고등어

이번에 잡은 고등어는 작아서 방생.

고등어가 최근데 종종 잡히는걸 보니 고등어가 태종대에 본격적으로 입성 한 것 같습니다.

태종대 바닷가에 전자찌를 띄우며

바람이 심하고 줄이 날리기 때문에 고부력 찌를 사용하여 좁살봉돌을 많이 물려줘야 채비가 안정이 되네요.

37cm  넘는 시장고등어

심야시간이 다되어 가고 입질이 살짝 둔해져 견제를 살짝식 해봅니다.

전자찌를 휙 가저가는 것 보니 고등어는 같은데 엄청 힘을 쓰네요, 끌어 올려보니 시장고등어 입니다^^

고등어로 손맛은 봤지만, 덕분에 초릿대가 들어가지 않아 수리 맞기고 왔습니다...

고등어와 전갱이 쿨러급 조황

오늘도 쿨러급 조황을 했네요~ 20cm 넘는 전갱이와 고등어를 담아 왔는데 반쿨러는 되네요^^

심야시간 태종대, 집으로 향하는 길

바람과 비에 많이 고생은 했지만 잔잔한 손맛은 보고 집으로 돌아갑니다.

오늘 잡은 수확물과 손질한 전갱이

고등어는 사이즈가 좋아 바로 조림을하고 전갱이는 구워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당분간 찬거리는 걱정 없을것 같습니다^^

비도 오고 바람이 많이 불었지만 너울이 치지않아 힘들지만 낚시 할 상황이였습니다.

연이어 오는 태풍에도 불구하고 많은 조사님이 낚시를 다니시지만 안전! 또 안전에 항상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사진 : 아이폰5, 캐논 100D

본 게시글의 저작권은 쏭군라이프에 있으며, 쏭군라이프의 모든 자료와 글은 무단 전재 또는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무단 전재 또는 배포된 글 또는 자료를 발견시, 민·형사상 고발조치 함을 분명히 알립니다.